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골 1도움 손흥민, 평점 9.9…'이번 시즌 최고 평점'

2골 1도움 손흥민, 평점 9.9…'이번 시즌 최고 평점'
2경기 연속골에 도움까지 추가한 손흥민(토트넘)이 물오른 득점 감각을 인정받으며 이번 시즌 최고 평점을 받았습니다.

손흥민은 영국 리버풀의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에버튼과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2골-1도움의 원맨쇼를 펼치면서 팀의 6대 2 대승을 이끌었습니다.

손흥민은 1대 0으로 끌려가던 전반 27분 역습 상황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동점 골을 뽑았고, 4대 2로 앞서던 후반 16분 추가 골을 터뜨렸습니다.

이어 후반 39분 해리 케인의 득점까지 돕는 완벽한 플레이를 펼친 손흥민은, 영국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으로 부터 양 팀 통틀어 최고인 평점 9.9점을 받았습니다.

10점 만점에 단 0.1점 모자란 수치로 이번 시즌 손흥민이 후스코어드닷컴을 통해 받은 평점 가운데 최고점입니다.

함께 2골을 넣은 케인은 평점 8.7점으로 손흥민보다 1.2점이나 낮았습니다.

영국 축구전문 사이트 '풋볼런던'도 손흥민에게 양 팀 통틀어 최고인 9점을 부여했습니다.

풋볼런던은 지난 9일 손흥민이 레스터시티전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할 때도 평점 9를 줬습니다.

이 매체는 손흥민에 대해 "조던 픽퍼드 골키퍼와 수비수 쿠르 주마가 실수한 틈을 놓치지 않고 놀라운 결정력으로 득점에 성공했다"라며 "손흥민은 경기 내내 에버튼의 뒷공간을 돌파했다. 다만 토트넘은 손흥민의 아시안컵 차출로 큰 공백이 생기게 됐다"고 평가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