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루돌프 대신 기러기?"…비행하는 산타 호위하듯 둘러싼 새 떼

루돌프 대신 새 떼와 비행하는 산타가 등장해 화제입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9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프랑스의 한 비행장 상공에서 포착된 이색적인 영상 한 편을 소개했습니다.

영상 속, 조종사와 산타가 함께 초경량 비행기를 타고 상공을 나는 가운데, 그 주변에 모여든 기러기 떼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기러기들은 조종사와 산타를 호위하듯 둘러싸고 함께 비행을 즐기는 모습인데요, 보기만 해도 든든합니다.
'루돌프 대신 기러기?
산타와 기러기가 함께 비행하는 진풍경이 포착된 곳은 바로 프랑스 마시프상트랄의 한 비행장 상공입니다.

이 특별한 비행은 이날 조종을 맡은 프랑스의 환경운동가이자 조류학자인 크리스티앙 물렉이 기획한 것으로,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친구에게 산타 복장을 입힌 뒤 수년간 훈련해 온 기러기들과 함께 비행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외신에 따르면, 물렉은 부모 잃은 야생 기러기들을 훈련하는 일을 수년째 이어오고 있습니다.

물렉이 이렇게 직접 초경량 비행기를 타고 기러기 떼와 함께 하늘을 나는 이유는 철 따라 이동하는 기러기들이 사냥꾼을 피할 수 있는 안전한 경로를 익히게 하기 위함과, 멸종 위기에 처한 새들을 알리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물렉은 외신과의 인터뷰를 통해 "산타와 비행하는 기러기 떼를 보니 루돌프보다 더 아름다웠다"고 전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유튜브 Caters Clip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