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성태 "딸 취업 특혜 의혹 국조 수용…문준용 의혹 같이하자"

김성태 "딸 취업 특혜 의혹 국조 수용…문준용 의혹 같이하자"
자녀 취업특혜 의혹 논란에 휩싸인 자유한국당 김성태 전 원내대표는 "'문준용 취업특혜 의혹'에 대해서도 국정조사를 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전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민주평화당·정의당 등이 딸의 KT 특혜채용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를 요구한 데 대해 "전적으로 환영하며 즉각 수용한다"면서 이같이 역제안했습니다.

그는 보도자료를 통해 "'혜경궁 김씨'를 무혐의-불기소 처분하면서까지 덮고자 했던 문준용 취업특혜 의혹도 함께 국정조사를 할 것을 제안한다"며 "진지하게 검토하고 즉각 수용해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국정조사나 청문회뿐만이 아니라 진실을 밝히기 위해 어떤 방법도 불사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김 전 원내대표는 "청와대와 민주당, 한겨레신문이 모의라도 한 것처럼 제1야당 전임 원내대표의 뒤를 캐고, 충분한 팩트가 확보되지 않았는데도 무리한 의혹 제기에 나서며, 여당 원내대표는 국정조사감이라고 거들고 나섰다"며 "청와대가 찔러주고 한겨레가 받아쓰는 기획 보도는 아니길 바란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한겨레신문의 보도는 정치 권력과 언론이 결탁한 정치공작이자 기획이다. 해당 기사를 작성한 기자뿐만 아니라 팩트 확인 절차를 생략한 데스크와 편집국이 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이들에 대해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과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한겨레신문은 김 전 원대대표의 딸이 지난 2011년 4월 KT 경영지원실 KT스포츠단에 계약직으로 채용된 뒤 정규직으로 신분이 바뀌었다가 올해 2월 퇴사하는 과정에서 취업 특혜 의혹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