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브스타] "설마 아이언맨?"…중국 웹 영화 '기갑전신 손오공' 논란

[스브스타] "설마 아이언맨?"…중국 웹 영화 '기갑전신 손오공' 논란

SBS 뉴스

작성 2018.12.18 16:14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스브스타] "설마 아이언맨?"…중국 웹 영화 기갑전신 손오공 논란
중국에서 제작된 웹 영화가 이른바 '짝퉁 논란'으로 뭇매를 맞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7일 대만 매체 ET투데이는 중국에서 공개된 웹 영화 '기갑전신 손오공'이 마블 영화 '아이언맨'을 표절했다는 논란이 일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매체는 지난 15일 각종 동영상 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기갑전신 손오공'의 예고편에 등장하는 몇 장면이 '아이언맨'을 연상케 한다고 전했습니다.

'기갑전신 손오공'과 '아이언맨'의 장면들을 비교했을 때 주인공이 입고 있는 철갑 슈트부터, 주인공이 변신하는 모습, 그리고 주인공이 슈트 안에서 인공지능으로 조종하는 모습 등이 흡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중국 웹영화 짝퉁 논란…'아이언맨'과 얼마나 비슷하길래 중국 웹영화 짝퉁 논란…'아이언맨'과 얼마나 비슷하길래또 '기갑전신 손오공'의 예고편 배경음악까지 마블 시리즈에 나오는 음악을 연상케 한다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기갑전신 손오공'은 소설 '서유기'처럼 천계와 인간계, 그리고 요괴계가 존재한다는 설정 속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 '아이언맨'과 내용 자체는 확연히 다릅니다.
중국 웹영화 짝퉁 논란…'아이언맨'과 얼마나 비슷하길래 중국 웹영화 짝퉁 논란…'아이언맨'과 얼마나 비슷하길래하지만 나머지 비슷한 설정들 때문에 중화권 네티즌들은 "마블과 디즈니에 사과해야 한다", "부끄러운 줄 알아라"라는 반응을 쏟아냈습니다.

해당 영화는 오늘 (18일) 중국 텐센트TV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구성=이선영 에디터, 사진=Memesdank 유튜브 영상 캡처, '아이언맨' 스틸컷)

(SBS 스브스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