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선풍기 아줌마' 한혜경 씨, 20대 가수 시절 찬란했던 모습보니…

'선풍기 아줌마' 한혜경 씨, 20대 가수 시절 찬란했던 모습보니…
지독한 성형 부작용에 시달리며 이른바 '선풍기 아줌마'로 불렸던 한혜경 씨가 사망한 가운데 그의 생전 모습이 누리꾼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한혜경 씨는 지난 15일 57세의 일기로 사망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한 씨의 가족들이 서울 도봉구의 한 병원에서 장례를 치른 뒤 17일 오전 발인을 마쳤다.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한혜경 씨 사연은 2004년 SBS '세상에 이런 일이'로 세상에 알려지게 됐다. 한 씨는 가수활동을 했던 20대 시절 사각턱을 갸름하게 만들고 싶다는 욕망에 거듭 성형수술을 받았고 급기야 불법 성형수술을 받으면서 그 부작용으로 육체적, 정신적 고통에 시달려야 했다.

이후 한혜경 씨를 위한 대대적인 모금 운동이 벌어졌고, 그 도움으로 한 씨는 조금씩 치료를 받으며 일상생활로 돌아오는 듯 했다. 2013년 채널A '그 때 그 사람에' 출연했던 한혜경 씨는 한 때 가수로서 꿈을 키웠던 과거 사진을 공개하며 깊은 회한에 빠지기도 했다.

이 사진에서 한혜경 씨는 짙은 쌍꺼풀에 또렷한 이목구비로 서구적인 미모를 자랑했다. 24년 만에 한 씨와 재회한 친구는 "(혜경이가)젊었을 당시 정말 예뻤다. 지금은 그 때의 얼굴이 없다."며 안타까움에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친구가 "더 치료가 가능한가."라고 물었지만 한혜경 씨는 "이제는 내가 못하겠다. 더 이상은 수술이 너무 힘들다."면서 거듭된 성형수술에 지친 기색을 드러내기도 했다.

당시 한혜경 씨는 경제적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기초수급자로 지냈던 한 씨는 은행을 까는 일을 하며 20만원 남짓 수입을 벌고 있었다. 당시 한 씨는 "대중교통뿐 아니라 어디를 가도 (사람들이) 수근거리고 깔깔 거린다. (재수술을)하고 나서 그런 마음이 좀 괜찮아졌다."며 의지를 드러내기도 했다.

(SBS funE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