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태안화력발전소에서 비정규직으로 일하다 숨진 고 김용균 씨 유가족과 동료들이 오늘 (14일) 기자회견을 열고 더 이상의 죽음을 막아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시신을 수습하던 그 순간에도 태안화력발전소는 컨베이어 벨트를 가동한 것으로 SBS 취재 결과 드러났습니다.
▶ [단독] 옆에서 시신 수습하는데도…"80분 동안 벨트 움직였다"
▶ 하청업체 근로계약서 보니…근무시간도, 해고도 원청 마음
▶ 안전장치도 없던 현장 "사고 후 물청소"…조직적 은폐 정황
▶ 故 김용균 씨 母 "살인 병기에 또 다른 피해자 없기를"

2. 정부가 오늘 국민연금 개혁안을 발표했습니다. 모두 4가지 안이 담겼는데 어떤 안이 가장 유력한지, 또 그에 따라 얼마를 내고 얼마를 받게 되는지 분석했습니다.
▶ '노후 보장' 방점 둔 4가지 제안…연금 '지급 보장' 명시
▶ "기초연금 합해서 월 100만 원 보장"…개편안 따져보니
▶ 국회로 간 '4지선다형 개편안'…낙점 가능성 있는 안건은?

3. 카카오 카풀 정식 서비스가 잠정 연기된 가운데 정부와 여당이 긴급회의를 열고 중재안을 내놨습니다. 카풀 제도는 이어가되 택시기사들의 사납금을 없애고 월급제로 전환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택시 사납금 없애고 월급제 전환 추진…업계 반응은 '냉랭'

4. 7년 넘게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아 '황제 보석' 논란이 일었던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이 다시 구치소에 수감됩니다. 재판부는 이 전 회장의 건강 상태가 긴급한 의학적 조치가 필요한 정도는 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 7년여 만에 구치소로 돌아간 이호진…'황제 보석' 취소

5. 세월호 보도에 개입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정현 의원이 1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방송법 조항이 만들어진 지 31년 만에 첫 위반 사례로 형이 확정되면 이정현 의원은 의원직을 잃게 됩니다.
▶ '세월호 보도 개입' 이정현 의원 유죄…방송법 첫 처벌

6. 요즘 어린 학생들 사이에서 자기 몸에 일부러 상처를 낸 뒤 그 사진을 SNS에 올리는 '청소년 자해'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 SNS 타고 유행처럼 번지는 '#자해'…위로 필요한 청소년

7.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10년 만에 스즈키 컵 우승을 노리며 내일 결승 2차전을 치릅니다. 기대감에 부푼 베트남은 지금 박항서 매직 열풍으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결승을 하루 앞둔 베트남 현지 분위기를 취재했습니다.
▶ '결전 D-1' 베트남 뒤흔든 박항서 열풍…암표 20배 폭등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