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벤투호 조기소집 명단 23명 발표…조영욱·한승규 첫 승선

벤투호 조기소집 명단 23명 발표…조영욱·한승규 첫 승선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에 서울 조영욱, 울산 한승규 등 총 4명의 새 얼굴이 합류했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아시안컵 대비 조기소집 명단 23명을 발표했습니다.

이중 20세 이하 축구대표팀 등 각급 대표팀을 거친 조영욱이 이번 조기소집 명단에서 처음으로 성인 대표팀에 이름을 올리게 됐습니다.

올 시즌 K리그 영플레이어상을 받은 한승규도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최종 엔트리 탈락의 아픔을 딛고 처음으로 성인 대표팀에 승선했습니다.

이 밖에 전북 미드필더 장윤호와 수원 미드필더 김준형 등 1996년생 선수들이 대거 대표팀에 처음으로 합류했습니다.

조기 소집은 국내프로축구 K리그와 일본 J리그, 중국 슈퍼리그 등 아시아 무대에서 뛰는 선수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유럽파와 중동파는 최종 명단 발표 시 포함할 예정입니다.

나머지 선수들의 면면은 이전과 비슷합니다.

감바 오사카의 공격수 황의조는 이변 없이 합류했고, K리그 2 득점왕 광주 나상호, 포항 김승대, 인천 문선민이 공격라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부상 여파로 K리그 승강 플레이오프에 출전하지 못한 대전 황인범도 소집 명단에 포함됐습니다.

부상에서 돌아온 전북 김진수는 지난 3월 부상 이후 약 9개월 만에 대표팀에 합류했습니다.

대표팀은 11일 울산에서 소집해 국내 전지훈련을 소화합니다.

이후 최종 엔트리 23명을 확정한 뒤 22일 아시안컵이 열리는 아랍에미리트로 출국할 예정입니다.

◇ 축구대표팀 12월 조기소집 명단(23명)

▲ GK =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조현우(대구FC)

▲ DF = 김민재, 이용, 김진수(이상 전북), 김영권(광저우), 권경원(톈진), 박지수(경남), 김문환(부산), 박주호(울산), 홍철(수원)

▲ MF = 황인범(대전), 주세종(아산), 이진현(포항), 한승규(울산), 김준형(수원), 장윤호(전북)

▲ FW = 황의조(감바 오사카), 문선민(인천), 김승대(포항), 나상호(광주), 조영욱(서울)

(연합뉴스/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