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구연우, 호주오픈 테니스 주니어 여자단식 본선 진출

구연우, 호주오픈 테니스 주니어 여자단식 본선 진출
구연우가 2019년 첫 메이저 대회인 호주오픈 테니스 주니어 여자단식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주니어 세계 랭킹 149위인 구연우는 중국 광둥성 주하이에서 열린 2019 호주오픈 테니스 아시아 퍼시픽 와일드카드 플레이오프 주니어 여자단식 결승에서 주니어 세계랭킹 166위인 중국의 샤오정화를 2대 1로 물리쳤습니다.

키 170㎝가 넘는 좋은 신체 조건에 공격적인 스타일을 겸비한 구연우는 9월 일본 효고 국제주니어대회, 10월 대만 그린맥스컵 주니어대회 등에서 우승한 유망주입니다.

9월 일본 대회 우승 전까지 주니어 세계 랭킹이 500위권이었지만 일본과 대만 두 대회를 연달아 제패하며 150위 안쪽까지 순위를 끌어올렸습니다.

한국 선수가 메이저 대회 주니어 여자단식 본선에 나간 최근 사례로는 2012년 장수정과 이소라, 지난해 이은혜, 올해 박소현 등이 호주오픈에 출전한 바 있습니다.

이번 아시아 퍼시픽 와일드카드 플레이오프 대회 주니어 여자단식에는 모두 9명이 출전했는데 중국 선수 8명과 경쟁을 이겨낸 구연우가 우승자에게 주는 호주오픈 본선행 티켓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2019년 호주오픈 테니스대회는 1월 14일 호주 멜버른에서 막을 올립니다.

(사진=스포티즌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