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콩서 공항행 버스 충돌사고로 5명 사망·32명 부상

홍콩서 공항행 버스 충돌사고로 5명 사망·32명 부상
홍콩에서 공항행 버스가 택시와 충돌해 최소 5명이 숨지고 31명이 다쳤습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오늘(30일) 오전 홍콩국제공항으로 향하던 버스가 노스웨스트 칭이 나들목에서 비상등을 켜고 정차해 있던 택시와 충돌하는 사고가 났습니다.

이 사고로 현장에서 3명이 숨졌으며, 택시운전사를 포함한 다른 2명은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습니다.

사망자 5명 중 남성은 3명, 여성은 2명이며 부상자는 모 32명으로, 여러 명이 위중한 상태입니다.

버스 승객은 캐세이퍼시픽 그룹 직원을 포함해 공항에서 근무하는 5개 회사 직원들로, 버스는 이들을 태우고 공항으로 향하던 중이었습니다.

한 버스 승객은 "버스는 빠르게 달리고 있었다"며" 도로 한쪽에 택시가 정차해 있었지만, 버스를 이를 보고도 속도를 늦추지 않은 것 같았다"고 전했습니다.

홍콩 당국은 "62세의 버스 운전사는 최근 들어 매일 저녁 7시부터 다음 날 아침 7시까지 버스 운전을 해 과로 상태였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주홍콩 한국 총영사관 측은 한국인 피해자는 아직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했습니다.

(사진=SCMP 캡처/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