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역사상 최대 쇼핑 데이"…급성장하는 '사이버먼데이'

연말 미국의 최대 쇼핑 시즌, 블랙프라이데이를 제치고 사이버먼데이가 최대 쇼핑일로 자리를 굳히고 있습니다.

아마존 등 미국의 상위 80대 온라인 소매업체 조사 결과, 지난 26일 사이버먼데이 온라인 매출은 79억 달러, 우리 돈 약 8조 9천270억 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보다 19.3% 증가했습니다.

온라인쇼핑 매출은 23일 블랙프라이데이 62억 2천만 달러, 22일 추수감사절에 37억 달러를 각각 기록했습니다.

올해 사이버먼데이 온라인쇼핑에서도 모바일의 성장세가 돋보였습니다.

모바일 기기를 통한 온라인 매출은 22억 달러로 지난해보다 55.6% 급증했습니다.

또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받아가는 방식도 65% 증가했습니다.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은 판매된 아이템 수를 기반으로 올해 사이버먼데이가 역대 하루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드류 허드너/아마존 대변인 : 고객들은 이번 쇼핑 시즌에 크리스마스 선물을 구입하려 합니다. 최대한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이버먼데이는 추수감사절 연휴 이후 첫 월요일,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즐긴 데서 유래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사이버먼데이의 쇼핑 열기가 블랙프라이데이를 압도하는 형국입니다.

올해 추수감사절과 블랙프라이데이 이틀간 직접 오프라인 매장을 찾은 소비자는 지난해보다 1%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