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선제골 도움' 황의조, 7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 행진

'선제골 도움' 황의조, 7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 행진
J리그 감바 오사카의 황의조가 리그 7경기 연속골 도전에는 실패했지만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7경기 연속 공격포인트(6골·1도움)로 소속팀의 9연승을 이끌었습니다.

황의조를 앞세운 감바 오사카는 일본 오사카의 스이타 스타디움에서 열린 일본 프로축구 J1리그 33라운드 홈 경기에서 V-바렌 나가사키를 2대 1로 물리쳤습니다.

이로써 감바 오사카는 9월 15일 빗셀 고베와 정규리그 25라운드 승리를 시작으로 연승 행진을 9경기로 늘렸습니다.

더불어 최근 6경기 연속골의 고공비행을 이어온 황의조는 도움 1개를 기록하며 7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작성했습니다.

감바 오사카는 전반 10분 만에 황의조가 정교한 침투 패스를 전달하고 오노세 고스케가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뽑았습니다.

도움을 따낸 황의조는 전반 15분 시도한 슈팅이 막히고, 전반 39분에도 날카로운 슈팅이 골키퍼를 뚫지 못해 득점에는 실패했습니다.

감바 오사카는 전반 43분 나가사키의 이오 류타로에게 동점 골을 허용했지만, 후반 7분 나카무라 게이토의 결승 골이 터지면서 연승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황의조는 90분 풀타임을 뛰면서 후반에도 득점포를 노렸지만 아쉽게 골 맛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