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너무 비싼 브랜드 안 된다" 고가 패딩점퍼 금지한 英 고등학교

영국의 한 고등학교가 학생들에게 고가의 패딩을 입고 올 수 없도록 규정지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5일 BBC 등 외신들은 영국 잉글랜드 머지사이드주의 우드처치 고등학교가 학생들이 값비싼 브랜드의 패딩을 입고 등교할 수 없도록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우드처치 고등학교는 학부모들에게 가정통신문을 통해 "이번 크리스마스 휴가 이후부터 학생들이 몽OOO, 피OOO, 캐나다 OO 등 고가의 패딩을 입고 등교하지 않도록 협조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어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친구에게 기죽기 싫다는 이유로 부모에게 1,200달러(우리 돈으로 약 135만 원)짜리 패딩을 사달라고 조르는 사례가 여러 번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학교 측이 언급한 브랜드는 우리 돈으로 약 50만 원에서 150만 원에 이르는 고가의 패딩입니다. 
'해당 브랜드는 안 된다
교장 레베카 필립스 씨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특정 브랜드 패딩 점퍼를 입어야 한다는 부담을 느끼고 있다"며 "고가의 패딩을 갖고 있지 않은 학생들은 가난하다고 낙인찍힌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필립스 씨는 "몇 년 전에는 비슷한 일 때문에 학교 측에서 자체 가방을 일괄적으로 제공하기도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학교의 규정을 두고 온라인상에서 찬반 의견이 엇갈렸습니다.

한 학부모는 "학교 측의 요청이 아니더라도 아이 옷에 그렇게 큰돈을 쓸 생각이 없었다"며 "학교 측의 결정을 존중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학부모는 "안 그래도 아이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고가의 패딩을 요구했는데 학교의 규정 때문에 아무 말이 없어서 좋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반면 일각에서는 "패딩만 금지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 "학생들의 옷차림에까지 학교가 개입하는 것은 과도한 간섭이다"라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우드처치 고등학교' 홈페이지 화면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