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벤투호 17일 호주와 원정 평가전…'구자철·이청용' 선발

<앵커>

축구대표팀이 내일(17일) 호주와 원정 평가전을 치릅니다. 주축 선수들이 대거 빠진 가운데 오랜만에 태극마크를 단 베테랑 구자철과 이청용 선수가 선발로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브리즈번에서 주영민 기자입니다.

<기자>

부상에서 돌아온 구자철은 조금 전 공식 기자회견에 나와 선발 출전을 예고했습니다.

기성용 대신 수비형 미드필더를 맡아 공수를 조율하는 중책을 맡습니다.

[구자철/축구대표팀 미드필더 : 완전히 수비형(미드필더)도 아니고, 완전히 공격형도 아니고 빌드업 축구를 하기 때문에 중간고리 역할을 착실하게 해내길 원하고…]

6개월 만에 합류한 이청용도 손흥민-황희찬이 빠진 측면 공격수 자리에 문선민과 함께 기용될 전망입니다.

[이청용/축구대표팀 미드필더 : 경쟁은 항상 있는 거지만, 제가 또 경기력 부분에서 팀에 좀 도움이 되고 싶고 이번에는…]

최전방에는 황의조가 원톱으로 나서고 장현수가 빠진 중앙수비진에는 김민재가 김영권과 호흡을 맞춥니다.

벤투 감독은 다양한 실험 속에 결과까지 잡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파울루 벤투/축구대표팀 감독 : 새로운 선수들을 점검함과 동시에 팀이 발전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싶습니다.]

사실상 1.5군인 우리와 달리 홈팀 호주는 월드컵 멤버 17명이 포함된 최정예 군단이 출전합니다.

경기가 열릴 선코프 스타디움은 지난 아시안컵 조별리그에서 우리가 호주를 꺾었던 곳입니다.

좋은 기억을 떠올리며 벤투호가 첫 원정에 나섭니다.

(영상편집 : 박춘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