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동급생 집단폭행 사망사건…중학생 4명 구속영장

동급생 집단폭행 사망사건…중학생 4명 구속영장
중학생을 집단 폭행하고 사망에 이르게 한 10대들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상해치사 혐의로 중학생 A(14)군 등 4명의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13일 오후 5시 20분쯤 인천시 연수구의 15층 아파트 옥상에서 동급생 B(14)군을 집단으로 폭행해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B군이 동급생 중 한 명의 아버지 외모를 두고 험담한 것에 화가 나 범행을 계획하고 미리 B군으로부터 전자담배를 뺏었습니다.

이어 "전자담배를 돌려주겠다"며 당일 오후 5시 20분쯤 B군을 이 아파트 옥상으로 유인한 뒤 집단으로 폭행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B군은 1시간 20분쯤 뒤인 당일 오후 6시 40분쯤 이 아파트 옥상에서 추락해 숨졌습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B군의 시신 부검을 의뢰한 결과 "추락에 의한 사망으로 추정된다"는 1차 구두소견을 전달받았습니다.

B군의 몸에서는 멍자국도 다수 발견됐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구두소견, 피의자 진술, CCTV 영상 등을 토대로 피해자가 폭행을 피해 떨어져 사망한 것으로 판단했다"며 "피의자 4명에 대해서는 전원 상해치사 혐의를 적용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