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조코비치, 즈베레프 완파하고 ATP 파이널스 4강 진출

조코비치, 즈베레프 완파하고 ATP 파이널스 4강 진출
노바크 조코비치(1위·세르비아)가 2018시즌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최종전 4강에 올랐습니다.

조코비치는 영국 런던에서 열린 ATP 파이널스 대회 나흘째 구스타보 쿠에르텐 그룹 조별리그 2차전에서 알렉산더 즈베레프(5위·독일)를 2대 0으로 제압했습니다.

이틀 전 1차전에서 존 이스너(10위·미국)를 역시 2대 0으로 꺾은 조코비치는 각 조 상위 2명에게 주는 4강행 티켓을 확보했습니다.

조코비치는 이날 감기 증상으로 수시로 코를 푸는 등 정상 컨디션이 아니었으나 1시간 16분 만에 경기를 끝냈습니다.

이어 열린 경기에서는 마린 칠리치(7위·크로아티아)가 이스너를 2대 1로 제압하며 1승 1패가 됐습니다.

따라서 조코비치는 칠리치와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이기면 조 1위로 4강에 진출하고, 세트 스코어 2대 0으로 지더라도 세트 득실에서 칠리치를 앞서게 돼 최소한 조 2위가 될 수 있습니다.

조코비치와 칠리치의 상대 전적은 조코비치가 16승 2패로 월등한 우위를 보입니다.

다른 조인 레이튼 휴잇 그룹에서 1승 1패를 기록 중인 로저 페더러(3위·스위스)가 조 2위로 4강에 오르고, 조코비치가 조 1위 자리를 굳히면 둘은 이 대회 준결승에서 격돌합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