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8미터 바다괴물이!"…흐물흐물한 불우렁쉥이의 정체

[영상pick] '8미터 바다괴물이!
최근 뉴질랜드 앞바다에서 발견된 불우렁쉥이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현지 시간으로 13일, 뉴질랜드 화이트 아일랜드 근처에서 발견된 8미터 이상의 기이한 물체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스티브 해서웨이 씨 등 2명의 다이버 두 명은 10미터 깊이의 바닷속에서 커다란 생명체를 만나고 크게 놀랐습니다.

처음엔 겁이 났지만, 그저 흐물흐물한 덩어리처럼 느껴져 만져볼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그들이 발견한 것은 불우렁쉥이였습니다. 이렇게 큰 덩어리를 이룬 것은 상당히 놀라운 일이라고 전문가들은 평가했습니다.

불우렁쉥이는 젤라틴 덩어리로 자세히 보면 수억 마리의 플랑크톤이 모여 있는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보통 큰 것이 30~60cm 정도의 크기이고, 드물게 60cm 이상으로 커지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번에 발견된 8미터의 불우렁쉥이가 정말 대단한 크기였던 겁니다.

중앙부는 비어 있고, 한쪽 끝으로 물을 모아서 배출하는데, 이 때 생기는 반동을 이용해서 물속을 헤엄쳐 다닙니다.

자웅동체인 이 생물은 태평양에 많이 분포하며 소규모 군체가 깊은 바다 밑에 무리를 지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영상 픽'입니다.

(사진=데일리메일 보도화면 캡처, 유튜브 blennywatcher, Eric Hanauer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