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양진호 구속영장 발부…법원 "증거인멸·도주 우려"

양진호 구속영장 발부…법원 "증거인멸·도주 우려"
수만 건의 불법 음란물 유포에 관여하고 회사 직원을 마구 때린 혐의 등으로 체포된 한국미래기술 회장 양진호 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됐습니다.

양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맡은 수원지법 성남지원 선의종 부장판사는 "증거 인멸과 도주의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앞서 양 씨는 오전 11시에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에 출석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변호인이 출석해 "책임을 인정한다는 취지에서 영장실질심사를 포기한 것이며, 성실하게 재판을 받겠다"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양 씨는 웹하드 업체들뿐 아니라 불법 영상물을 걸러내는 필터링 업체와 돈을 받고 성범죄 영상 등을 삭제해주는 디지털 장의사 업체를 실질적으로 지배하면서 수만 건의 불법 음란물 유포와 사후 관리에 관여한 혐의를 받습니다.

양 씨의 구속영장에는 음란물 유포 관련 정보통신망법 위반과 저작권법 위반 혐의, 폭행과 강요, 동물보호법 위반, 대마초 흡연 혐의 등이 포함됐습니다.

다른 마약 투약 혐의는 모발 검사 결과가 나오지 않아 일단 제외됐습니다.

양 씨는 관련 동영상이 공개돼 부인하기 어려운 폭행과 강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는 대체로 인정하면서도 불법 음란물 유포 혐의는 "경영에서 손 뗀 지 오래됐다"며 부인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경찰은 양 씨의 도청 의혹과 마약, 탈세 의혹 등을 계속 수사할 방침입니다.

특히, 양 회장의 직원 휴대전화 도·감청 의혹에 대해서는 별도의 사이버테러수사팀을 투입해 수사하기로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