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야 3당, 탄력근로제 확대 밀어붙인다…개정안 연내 처리

<앵커>

여야 3당 원내대표가 여·야·정 상설협의체의 합의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오늘(8일) 국회에서 만났습니다. 탄력근로제 확대와 저출산 극복 대책을 뒷받침하자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남정민 기자입니다.

<기자>

여야 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들은 탄력근로제 확대를 위한 관련법 개정안을 연내 처리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노동계가 반발하는 탄력근로제 확대 적용의 경우 민주당은 최장 6개월, 한국당은 1년으로 늘리자고 각각 주장해 왔습니다.

여야는 우선 경제사회노동위원회에 시한을 주고 노사 간 합의를 통한 안을 도출하도록 요청한 뒤 이를 토대로 처리하겠다는 방침을 정했습니다.

[홍영표/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노사 간 합의가) 여의치 않을 때는 국회에서 처리해야 된다는 게 저희들의 합의 사항입니다.]

탄력근로제 논의 시한은 오는 20일까지로 여야는 이후 탄력근로제 확대 법안 연내 처리를 위해 구체적 실천에 나섭니다.

저출산 아동 대책과 관련해서는 여당에서 먼저 당정 협의를 통해 빠른 시일 내에 구체적인 예산과 내용이 담긴 대책을 만든 뒤 그 안을 놓고 여야 3당이 함께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여야는 이 밖에 박근혜 정부 시절 국군 기무사령부의 계엄령 문건과 관련해서는 국회 국방위에서 청문회를 하기로 전격 합의했습니다.

최근 열린 여·야·정 상설협의체에서 합의한 사안들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여야는 3당 원내수석부대표들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만들어 매일 실무 협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