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영표 "음주운전 처벌강화 윤창호법 15일 본회의 처리" 촉구

홍영표 "음주운전 처벌강화 윤창호법 15일 본회의 처리" 촉구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하는 '윤창호법'과 불법 촬영의 처벌을 강화하는 성폭력 범죄 처벌 특례법을 오는 15일 본회의에서 처리하자고 야당 측에 제안했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오늘(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두 법안은 여야 이견이 없는 국민안전 입법인 만큼 서둘러 처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거제 폭행 살인사건, 강서 PC방 살인사건, 춘천 예비신부 살인사건 등 흉악범죄가 잇따라 국민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며 "정부와 경찰 등 관계기관은 흉악범죄 예방과 대응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아울러 홍 원내대표는 북미 고위급회담의 연기와 관련해서는 "미 국무부가 일정 조율 문제라고 설명했고,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내년 초에 만난다고 했다"며 "북미관계가 진전될수록 남북관계의 진전 속도도 빨라질 수 있어 긴밀한 한미 공조를 통해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가 차질이 없도록 정부가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미국 중간선거 결과를 언급하며 "미국 의회의 권력 변화가 대북과 통상무역 정책에 어떤 변화를 줄지 면밀히 주시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