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전국에 비 10~60mm, 미세먼지 해소…강풍·천둥·번개 주의

안영인 기자 youngin@sbs.co.kr

작성 2018.11.08 05:0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현재 서쪽지방과 강원도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8일)은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중부와 경북북부, 울릉도, 독도, 남해안과 제주도가 20~60mm, 제주도 산지는 최고 100mm가 넘는 곳도 있겠습니다.

강원 영동과 남부지방에도 10~40mm가량의 비가 오겠습니다, 특히 서해안과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오후부터 밤 사이에 중부지방과 경북북부, 남해안, 제주도에는 시간당 20mm가량의 강한 비가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오전까지는 서해안과 내륙지방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습니다.

오늘 오후부터 내일 오전 사이, 해안과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 최대 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바람이 불면서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적으로 '좋음'~'보통' 수준이 예상됩니다.

오늘 오후부터 내일까지 전해상에서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16도를 비롯해 전국이 13도에서 21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흐리고 남부지방은 새벽까지, 중부지방은 아침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오후부터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습니다.

당분간은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으로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피해가 없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