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 중간선거 출구조사…CNN "56%, 美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

美 중간선거 출구조사…CNN "56%, 美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
현지시간으로 6일 치러진 미국의 11·6 중간선거에서 투표자의 절반 이상은 미국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응답했다고 CNN방송이 출구조사를 토대로 보도했습니다.

CNN방송은 출구조사 결과 응답자의 56%가 미국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답변했다고 전했습니다.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답변은 41%에 그쳤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수행에 대해 '지지하지 않는다'는 답변이 55%로, '지지한다'(44%)는 응답보다 11%포인트 높았습니다.

또 민주당이 8년 만에 탈환할지 관심이 쏠린 하원 선거에서 투표할 후보를 결정하는 데 있어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운영이 영향을 미쳤다는 응답은 65%로 집계됐습니다.

이 중에서 '트럼프 지지'는 26%, '트럼프 반대'는 39%로 각각 나타났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고려 요소가 아니었다'는 답변은 33%였습니다.

투표에 영향을 준 정부 정책으로는 가장 많은 41%가 '건강보험'을 꼽았습니다.

이어 이민정책(23%), 경제(21%), 총기정책(11%) 순이었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민주당은 건강보험과 총기규제를, 트럼프 대통령은 이민정책과 경제호황을 주요 이슈로 부각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