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영상pick] 자연으로 돌아가는 순간…포착된 바다사자의 끈끈한 우정

한류경 에디터,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8.11.06 18:3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바다사자들이 바다로 돌아가는 순간 포착된 감동적인 모습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오늘(6일) 영국 매체 유니래드의 공식 페이스북에는 바다사자들의 모습이 담긴 한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영상에는 사람들이 해변 앞에 모여 바다사자들을 바다로 방생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영상 속 바다사자 두 마리가 케이지 밖으로 모습을 드러냅니다. 이 중 한 마리는 겁에 질렸는지 고개만 빼꼼히 내밀고는 선뜻 케이지 밖으로 나오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다른 한 마리는 고개를 두리번거리며 주위를 살피더니 바다로 뛰어들 준비를 합니다.

잠시 뒤 바다를 향해 뛰어가던 이 녀석, 무언가 까먹은 듯 멈칫하더니 다시 뒤돌아 친구 바다사자를 향해 뛰어갑니다.

그리고 겁먹은 친구에게 마치 같이 가자는 신호를 보내듯 토닥여주는 모습입니다.

이후 이 둘은 서로를 의지하며 다시 바다로 힘차게 뛰어듭니다.'함께 가자!영상에 등장하는 바다사자들은 미국 캘리포니아의 태평양 해양 포유류 센터(pacific marine mammal center)에서 보호받던 바다사자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페이스북에 올라온 이 영상은 63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감동을 전하고 있습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훈훈한 우정이다", "보기 좋다", "너무 귀엽다", "감동이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페이스북 'UNIL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