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영표 "한국당 아동수당 확대안, 현실과 동떨어진 얘기"

홍영표 "한국당 아동수당 확대안, 현실과 동떨어진 얘기"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의 아동수당 확대안에 대해 치명적인 문제점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오늘(5일) 오전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한국당 안대로 한다면 현재 아동수당 예산의 6배인 12조 원이 들어가게 되는데 이는 우리 재정 수준으로는 감당할 수 없다"며 "당장 인기를 끌기 위해서 12조 원이라는 예산을 가지고 아동수당을 확대하자는 건 현실과 동떨어진 이야기"라고 꼬집었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이어 "출산 문제는 사회의식과 문화, 제도도 함께 바뀌어야 해결된다"며 "돈으로 출산 문제를 풀 수 없다는 것은 이미 여러 분야에서 입증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정부 예산안에 대해 한국당이 '세금중독'이라고 규정한 데 대해서도 "고소득자로부터 세금을 걷어서 어려운 쪽에 쓰는 것까지 반대한다면 국가운영을 어떻게 하겠느냐"며 "그런 용어를 왜 그렇게 쓰는지 이해가 안된다"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일자리 예산에 대한 한국당의 삭감 주장과 관련해서도 "일자리 예산이기도 하지만 어떻게 보면 사회안전망의 성격도 있다"며 "과거에 어떤 정권도 그렇게 많이 해왔다. 산업과 경제의 구조적 변동기에 필요한 조치"라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