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동물과 인간의 행복한 공존…'고양이 영화제' 9일 개막

커피를 구매한 소비자가 쇼핑몰 구매 후기에 커피 제품과 함께 고양이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뜬금없이 등장한 고양이 자랑 글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후 네티즌들은 '우리 집 고양이도 봐달라'며 시도 때도 없이 자신이 키우는 고양이를 자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이 키우는 고양이를 자랑할 수 있는 곳이 생겼습니다. 바로 11월 9일부터 열리는 '고양이 영화제'입니다.

이곳에선 고양이를 주제로 한 다양한 영화는 물론, 고양이 자랑 공모전 등을 통해 고양이 동영상과 전시도 보고 고양이 전문가들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습니다.

이 영화제는 길고양이와 같이 우리 주변의 작은 생명과의 공존에 대해 생각해 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됐습니다.

영양실조나 로드킬 등으로 고양이가 도시에서 살아가긴 쉽지가 않지만, 고양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서 생명 존중과 배려심에 대해 생각해보는 영화제가 되길 바란다고 영화제 관계자는 말합니다.

동물이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존재인 만큼 동물이 처한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동물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공존을 위해 나도펀딩이 후원금을 모금하고 있습니다. 후원금은 길고양이 보호 활동과 환경재단 '고양이 영화제'에 후원할 예정입니다.

▶ 작은 생명들과의 공존을 말하다…전국 고양이 자랑 대회 '눈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