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예·적금 중도 해지하면 손해?…가입 기간 비례해 금리 적용키로

[경제 365]

앞으로 예·적금을 중간에 해지하더라도 가입 기간이 길수록 약정 금리에 근접한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당국에 따르면 시중은행들은 이달부터 예·적금 상품설명서를 개정해 적립 기간에 비례해 중도해지 금리를 높게 적용할 방침입니다.

그동안 시중은행들은 적금을 중도에 해지하면 적립 기간과 무관하게 일률적으로 낮은 금리를 적용해왔습니다.

---

이번 달 전국에 2만 4천여 가구가 공급될 전망입니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 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전국 28개 지역에서 분양되는 2만 4천878가구 가운데 일반분양은 1만 8천여 가구에 이릅니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서 지난달보다 2배 가까이 많은 1만 1천157가구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수도권 공급 물량은 전체 일반분양 물량의 59.2%를 차지할 전망입니다.

---

LG전자가 가전과 가구를 결합한 프리미엄 가구 가전 브랜드 'LG 오브제'를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군은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오디오, TV 4가지입니다.

LG전자는 나무나 금속 등 통상 가전에는 쓰이지 않던 소재로 가구 가전을 2년간 개발했습니다.

LG전자 최상규 사장은 "가전의 한계, 공간의 경계를 넘어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재단법인 에이스경암이 소방관 처우 개선을 위해 3억 원을 기탁했습니다.

안유수 에이스경암 이사장은 지난달 28일 강원도 홍천에서 일어난 화재 현장에 투입됐던 소방관에 관한 기사를 접하고 위험을 무릅쓴 소방관의 사명감에 감명받아 기부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안 이사장은 부상 소방관 치료비 등을 위해 장학금 지원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4차례에 걸쳐 각각 3억 원씩 모두 12억 원을 기탁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