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학용 "與, 조명래 환경장관 후보 사퇴요구에 동참해야"

김학용 "與, 조명래 환경장관 후보 사퇴요구에 동참해야"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인 자유한국당 김학용 의원은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은 제기된 의혹이 상당 부분 사실로 드러난 조명래 환경부 장관 후보자 사퇴요구에 동참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환노위원장 명의의 성명서에서 "대통령이 국회 존중 차원에서 조 후보자에 대한 임명 철회 수순을 밟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국민 관심이 높지 않은 틈을 타 임명을 강행할 움직임"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국회 환노위는 지난 23일 조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했고, 이후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인사청문 과정에서 불거진 각종 의혹을 지적하며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김 위원장은 "여당인 민주당은 탈법과 편향된 이념으로 살아온 조 후보자에 대해 '건강한 가치관과 철학을 보여줬다'며 제 식구 감싸기에 급급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내 사람'보다 도덕성과 전문성을 갖춘 일 잘하는 환경전문가를 찾아 인사청문을 요청해 온다면 야당 출신 위원장이지만 장관 임용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의사가 있다"며 "청와대와 여당은 야당의 청문보고서 채택 거부를 정치적 흠집내기로 치부하지 말라"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