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비리 유치원'에 칼 빼든 교육부…감사결과 실명 공개

<앵커>

교육 당국이 사립유치원의 감사결과를 오는 25일까지 실명으로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또 문제가 있는 유치원을 대상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종합감사를 벌이겠다고 밝혔습니다.

배준우 기자입니다.

<기자>

교육부는 오늘(18일) 오전 전국 시·도 부교육감 회의를 열어 2013년부터 2017년까지의 유치원 감사결과를 전면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25일까지 각 교육청 홈페이지에 유치원 실명은 공개하되 설립자와 원장 이름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교육부는 학부모들이 언론에 보도된 유치원을 모두 '비리 유치원'으로 오인하는 등 혼란이 커지고 있다며 실명 공개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교육부는 또 시정조치 미이행 유치원과 비리신고 유치원, 대규모 유치원과 학부모 부담금을 고액으로 받는 유치원에 대해 내년 상반기까지 종합감사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또 당장 내일부터 유치원 비리신고 센터를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가 없이 유치원을 폐원하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며 폐원과 집단휴업에는 엄정하게 대처하기로 했습니다.

유치원 국가시스템 도입 등 종합대책은 다음 주에 발표할 계획입니다.

유은혜 부총리는 모두발언에서 "2013년부터 매년 2조 원씩 투입돼 온 사립유치원의 비리와 도덕적 해이가 이렇게 심각해질 때까지 교육 당국이 책임을 다하지 못해 송구하다"고 사과했습니다.

앞서 어젯밤, 유치원 돈 6억 8천만 원을 명품 가방과 성인용품을 사는 등 개인용도로 써 비난받았던 동탄 환희 유치원 원장이 학부모들에게 공개 사과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