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김정은과 관계 훌륭해…北문제 매우 잘 진행 중"

트럼프 "김정은과 관계 훌륭해…北문제 매우 잘 진행 중"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훌륭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북한 문제 역시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 시사주간지 타임은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10일 자사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취임하기 전에는 미국과 북한 간 전쟁이 날 수도 있던 상황이었지만, 지금은 자신과 김정은 국무위원장과의 관계는 훌륭하며, '정말 좋은' 대화를 나누고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언론은 내게 '왜 (북한 문제 해결을 위해) 더 빨리 가지 않느냐'고 말한다"면서 "다른 대통령들은 이 (북한) 문제에 30년 이상을 협상했다"며 언론에 비판적 입장을 보였습니다.

그러면서 "나는 북한 문제를 처리했고, 그것은 매우 잘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북대서양조약기구의 방위비 증액과 관련해 "작년에는 440억 달러를 더 지불했고 올해도 그렇다면서, 그들(나토)은 수십억 달러를 더 지불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나 유럽을 보호하기 위해 나토 전체 비용의 80%를 우리가 내고 있고, 무엇보다 유럽이 무역에서 우리를 이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여전히 그 액수는 불공평하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