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조우진, 상대도 빛내고 본인도 빛난다…'믿보배' 부각

SBS뉴스

작성 2018.10.12 13:00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조우진, 상대도 빛내고 본인도 빛난다…믿보배 부각
배우 조우진이 영화 '창궐'을 통해 '믿보배' 배우로서의 저력을 보여준다.

조우진은 그간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로 열연을 펼쳣다. 특히 최근 종영한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는 미국공사관 역관 '임관수'를 맡아 진지함과 유쾌함을 오가는 입체적인 캐릭터를 완벽히 그려냈다.

그런 그가 '창궐'에서는 또 다른 캐릭터로 새로운 변신을 예고했다. 이번 작품에서 조우진은 최고의 무관에서 한 순간에 역도로 몰리게 된 상황 속에서도 조선에 창궐한 야귀떼에 맞서 싸우는 정의로운 인물의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그는 누구도 보살피지 않았던 백성과 세상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박종사관'의 모습을 완벽하게 표현했다는 후문이다.

뿐만 아니라 조우진은 그 동안 갈고 닦은 연기 내공을 십분 발휘, 한층 더 깊어진 감정선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강철비'에 이어 검술 액션을 완벽하게 소화해 새로운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조우진은 "'박종사관'은 의협심과 정의감이 강한 캐릭터다. 액션 역시 단순히 보여주기 위한 검술이 아닌 캐릭터의 우직함을 담고자 노력했다"고 전해 그의 색다른 매력과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무엇보다 드라마 '도깨비'에서는 공유, '강철비'에서는 정우성, '미스터 션사인'에서는 이병헌 등과 호흡을 맞추며 상대배우를 빛낸 것은 물론 본인도 빛나며 '믿고 보는 배우'로서의 행보를 훌륭히 보여주고 있다.

현빈, 장동건과 호흡을 맞춘 '창궐'은 산 자도 죽은 자도 아닌 '야귀(夜鬼)'가 창궐한 세상, 위기의 조선으로 돌아온 왕자 '이청'(현빈)과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절대악 '김자준'(장동건)의 혈투를 그린 액션블록버스터.

오는 10월 25일 개봉한다.

(SBS funE 김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