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상수X김민희,국내 일정 불참은 계속…'풀잎들' 간담회 없이 상영만

홍상수X김민희,국내 일정 불참은 계속…'풀잎들' 간담회 없이 상영만
홍상수 감독과 김민희의 국내외 다른 행보는 이어진다.

오는 10월 25일로 개봉을 확정한 홍상수 감독의 '풀잎들'이 오는 10월 16일 언론·배급 시사회를 여는 가운데 두 사람은 불참할 것으로 알려졌다.

보통 국내 영화 시사회 이후에는 기자간담회가 열린다. 하지만 '풀잎들'은 기자 간담회 없이 상영만 할 예정이다. 감독과 배우가 시사회에 참석하지 않으면서 자연스레 상영만 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두 사람의 국내 행사 불참은 2016년 '밤의 해변에서 혼자' 이후 계속 됐다. 당시 기자회견에 참석했던 홍상수와 김민희는 불륜 관계를 밝히면서 파장을 일으켰다. 이후 홍상수 감독이 이끄는 전원사는 '클레어의 카메라', '그 후' 등 두 사람이 함께 작업한 영화의 국내 시사회를 기자간담회 없이 상영만 해왔다.

반면 베를린국제영화제와 로카르노국제영화제 등 해외 영화제에는 꾸준히 동반 참석해왔다. 국내외의 시선차에 따른 선택으로 보인다.

'풀잎들'은 제68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에 초청돼 월드 프리미어로 첫 공개된 이후, 제56회 뉴욕영화제 메인 슬레이트 부문을 통해 북미 지역에도 공개됐다. 지난 4일 개막한 제 23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도 공식 상영됐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