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갓세븐 잭슨의 한국어 실력이 부쩍 늘어난 뜻밖의 이유

[스브스타] 갓세븐 잭슨의 한국어 실력이 부쩍 늘어난 뜻밖의 이유
아이돌그룹 갓세븐의 홍콩 출신 멤버 잭슨이 한국어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었던 비결을 밝혔습니다.

지난 10일 JTBC 예능 프로그램 '한끼줍쇼'에 잭슨이 출연해 입담을 펼쳤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한국에 온 지 몇 년 정도 됐냐"는 이경규의 질문에 잭슨은 "한국에 온 지 7년 차가 됐다"고 답하며 이야기를 이어나갔습니다.

잭슨은 "한국어를 책으로 공부한 거는 1년밖에 안 됐다"며 "그 후로는 다 연애로 배웠다"며 경험담을 털어놨습니다.
갓세븐 잭슨이 밝힌 한국어 향상 비법
잭슨은 "어떤 언어를 배우려면 언어뿐만 아니라 그 나라의 문화까지 이해해야 한다"며 "개그 코드도 알아야 하는데 그건 솔직히 연애밖에 없다"고 얘기했습니다.

특히 잭슨은 "싸울 때 언어가 제일 빨리 는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갓세븐 잭슨이 밝힌 한국어 향상 비법
잭슨은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데 언어가 안되니까 짜증이 났다"며 "그다음부터 한국어를 진짜 열심히 했다"고 말해 웃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날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사람 사귀는 게 최고인 건 아는데... 현실은... 또르르", "잭슨 한국말 진짜 잘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잭슨이 속한 갓세븐은 지난달 9월에 발표한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 '럴러바이'로 각종 음악 방송에서 1위를 석권했습니다.

(구성=이선영 에디터, 사진=JTBC '한끼줍쇼', 잭슨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