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경기도 전체 저유소시설 소방특별조사 추진"

이재명 "경기도 전체 저유소시설 소방특별조사 추진"
이재명 경기지사는 10일 고양 저유소 화재와 관련, "경기도 전체 저유소 시설에 대한 소방특별조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저유소에서 발생한 대형화재로 주변 주민들의 우려가 큰 상황이다. 경기도에는 5곳의 대형 저유소가 있어 이번 화재를 매우 엄정히 받아들이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수사당국에서는 풍등에 의한 잔디화재 불꽃이 유증기에 착화돼 폭발을 일으킨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면서 "경기도 소방당국에서는 원형 옥외 탱크 통풍구 내 인화 방지망의 안전성을 조사하고 모든 옥외 탱크 통풍구의 유증기 누출에 따른 위험성을 검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저유소 자체소방시설의 작동 여부 및 적정성, 화재 발생에 따른 탱크 간 안전거리의 적정성 등을 검토하고 장기적으로 자체소방시설 등 저유소 관련 법령의 적정성을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7일 오전 10시 56분께 고양시 덕양구 대한송유관공사 경인지사 저유소의 원형 옥외 탱크저장소에서 화재가 발생해 43억원의 재산피해를 낸 뒤 17시간여만인 8일 오전 3시 58분께 진화됐다.

(연합뉴스/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