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오늘(7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의 유류저장소에서 폭발음과 함께 큰불이 났습니다. 불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데 소방당국은 옆 탱크로 번지지 않게 하기 위해 필사적인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 고양 휘발유 탱크서 큰불…거센 불길에 어려운 진화

2.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이 북한을 방문해 김정은 위원장을 만났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북한과 싱가포르 정상회담 때의 합의를 진전시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곧바로 방한해 문재인 대통령에 방북 성과를 설명했습니다.
▶ 마주 앉은 폼페이오-김정은…"싱가포르 합의 계속 진전"
▶ 문 대통령 예방한 폼페이오…"오늘 또 한걸음 내디뎠다"

3. 태풍 '콩레이'가 한반도를 빠져나갔지만 곳곳이 무너지고 부서지는 등 상처를 남겼습니다. 피해지역에서는 휴일을 잊은 채 복구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 "가게 물건 80%는 못 써요"…태풍 피해 복구에 '구슬땀'

4. 올해 초 국립암센터 채용과정에서 시험문제가 유출됐던 것으로 뒤늦게 드러났습니다. 시험출제자가 채용에 지원한 인턴 등에게 문제를 미리 검토하도록 한 겁니다.
▶ 국립암센터 채용 문제 유출…출제자 직위해제·수사 의뢰

5. 유명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가 가맹점주들에게 보복성 갑질을 했다가 공정위 제재를 받게 됐습니다. 단체 행동을 이유로 가맹점주에게 불이익을 준 프랜차이즈 본사에 대한 첫 제재입니다.
▶ '보복 갑질' 피자에땅에 과징금…프랜차이즈 본사 첫 제재

6. 집을 두 채 이상 가진 다주택자는 오는 15일부터 전세자금대출 신규보증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1주택자는 부부합산 연 소득이 1억 원이 넘으면 공적 기관의 전세 보증이 제한됩니다.
▶ 15일부터 다주택자 '전세 보증' 금지…청약 규제도 강화

7. 케이팝 그룹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미국 뉴욕의 대형 야외 경기장에서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4만 명이 넘는 팬들이 몰려 열광했습니다.
▶ 방탄소년단, 뉴욕 야구장서 공연…가득 메운 4만여 팬 '들썩'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