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영상pick] 강 건너던 사자…'밀림의 왕'을 삼키려 달려든 것은

한류경 에디터,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8.10.02 14:02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강 건너던 사자가 예상치 못한 악어의 공격에 깜짝 놀라 줄행랑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30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남아프리카 공화국 북동부에 위치한 크루거 국립공원에서 촬영된 영상 한 편을 소개했습니다.

영상 속, 강을 건너기 위해 물가를 살피는 사자가 보입니다.

선뜻 건너지 못하고 머뭇거리며 주저하던 사자는 조심스럽게 강을 건너기 시작합니다.

잠시 뒤, 사자가 물살을 가로지르며 강을 다 건너갔을 때쯤 아찔한 상황이 벌어지고 맙니다.

갑자기 물속에서 약 5m 크기의 악어 한 마리가 솟구쳐 오르더니 사자를 향해 달려든 겁니다.

악어는 입을 쩍 벌리고 사정없이 사자를 몸을 물기 시작했고, 사자는 재빠르게 뒤돌며 악어의 공격을 피했습니다.

갑작스러운 공격에 화들짝 놀란 사자는 앞발로 악어의 얼굴을 때리더니 헐레벌떡 도망갑니다.

해당 영상은 조회 수 158만 회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강 건너는 사자, 물속에 숨어있던 악어의 공격에 깜짝 놀라 줄행랑외신들에 따르면, 야생동물 전문가들은 "악어가 더 깊은 물 속에서 기습 공격을 하면 우위를 점하고 재빨리 사자를 익사시킬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이 어린 사자는 자신이 밀림의 왕이라면 강의 지배자는 악어라는 교훈을 배웠을 것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유튜브 'Maasai Sight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