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풀영상] '벤투호 2기' 석현준 전격 합류…손흥민, 황의조, 조현우 '출격 대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25명의 명단이 새로 공개됐습니다.

파울루 벤투 축구 대표팀 감독은 오늘(1일) 서울 종로 축구회관에서 12일 우루과이, 16일 파나마와 평가전에 나설 대표팀 25명의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벤투호 2기' 명단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선수는 석현준입니다.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에서 활약하는 석현준은 2016년 10월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이후 2년 만에 다시 A대표팀의 부름을 받았습니다.

석현준은 손흥민, 황의조, 이재성, 황희찬, 문선민과 함께 벤투호 2기의 공격을 책임집니다.

1기에 발탁됐지만 이후 부상을 입은 지동원은 빠졌습니다.

미드필더진에는 기성용과 더불어 지난 1기에서 빠졌던 구자철이 벤투 감독의 첫 부름을 받았습니다.

막내 이승우와 지난달 평가전에서 좋은 활약을 보인 남태희와  황인범, 정우영도 다시 승선했습니다.

포항의 이진현과 경남의 수비수 박지수는 생애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았습니다.

수비수로는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정승현(가시마), 장현수(FC도쿄), 김민재, 이용(이상 전북), 김문환(부산), 홍철(수원) 외에 박주호(울산)가 새로 부름을 받았습니다.

골키퍼에는 조현우(대구),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이 골문을 지키게 됐습니다.

선수들은 오는 8일 파주 축구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소집 훈련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