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광명에서 부천까지 음주운전자 10km 추격해 붙잡은 시민

[뉴스pick] 광명에서 부천까지 음주운전자 10km 추격해 붙잡은 시민
서울과 경기도 도심에서 한 시민이 음주 운전 차량을 10㎞가량 추격해 붙잡았습니다.

28일 경기 부천 소사경찰서에 따르면 30살 A씨는 이달 25일 오후 6시 30분쯤 경기도 광명시 광명사거리에서 앞서가던 60살 B씨의 트라제 승용차가 차선을 수차례 넘나들며 주행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음주운전을 의심한 A씨는 경찰에 신고한 뒤 B씨를 추격했습니다.

B씨는 A씨의 추격을 알아채지 못한 채 서울 천왕역·오류고가차도·온수역 일대를 주행하며 불안한 운전을 이어갔습니다.

경기도 부천시 유한대학교 앞 사거리까지 이동한 B씨는 정차 신호를 받고 앞서 정차한 차량 뒤에 가서야 멈춰섰습니다.

17분간 10㎞가량 추격을 이어간 A씨는 곧바로 자신의 승용차에서 내린 뒤 트라제 승용차로 다가가 B씨에게 하차를 요구했습니다.

차량에서 내린 B씨는 말을 횡설수설하다가 도주를 시도했지만, 추격에 나선 A씨에게 얼마 못 가 붙잡혔습니다.

B씨는 현장에 출동한 경찰에 검거돼 음주운전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로 불구속 입건됐습니다.

당시 B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치에 해당하는 0.144%였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A씨는 B씨의 음주운전으로 다른 시민이 다칠까 봐 경찰에 신고하고 추격했다고 밝혔다"며 "용기 있는 행동으로 피의자 검거에 큰 도움을 준 것에 감사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보도화면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