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 애플스토어 돌며 100만불 어치 도둑질…8명 검거·9명 수배

美 애플스토어 돌며 100만불 어치 도둑질…8명 검거·9명 수배
미국 캘리포니아주 일대에서 애플스토어를 돌며 진열된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고가 제품을 순식간에 싹쓸이하는 수법으로 절도 행각을 벌여온 17인조 일당 중 8명이 검거됐습니다.

현지시간 28일 AP통신과 폭스뉴스에 따르면 하비에르 베세라 캘리포니아주 법무장관은 "주내 19개 카운티에서 21건의 애플스토어 절도 범행을 저지른 17명 중 8명을 체포했고 나머지 9명에 대해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검거에 나섰다"고 말했습니다.

이들 일당이 애플스토어에서 훔친 제품의 가격은 100만 달러, 약 11억 1천100만 원에 달한다고 주 법무부는 말했습니다.

매장에 설치된 폐쇄회로(CC) TV 화면을 보면 절도범들의 대담성이 드러납니다.

프레즈노의 한 애플스토어에서는 후드티를 입은 남성 4명이 인파로 북적거리는 매장에 뛰어들어온 뒤 다른 고객이 지켜보는 앞에서 아이폰, 맥북 등을 닥치는 대로 수거해 품에 안고 뛰쳐나오는 장면이 찍혔습니다.

이 매장에서는 불과 30초 만에 26개 애플 제품, 2만 7천 달러, 약 3천만 원어치를 도둑맞았습니다.

샌타로사 카운티의 샌타로사 플라자몰 애플스토어에서도 3명의 후드티 입은 남성이 진열대를 싹쓸이하는 장면이 포착됐습니다.

베세라 장관은 "조직적인 소매점 절도는 사업체 운영자에게 엄청난 재산 피해를 주는 것은 물론 소비자에게까지 이를 전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