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성윤모 "혁신·일자리 주도하는 산업통상에너지 정책 추진"

성윤모 "혁신·일자리 주도하는 산업통상에너지 정책 추진"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오늘(2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우리 경제의 혁신성장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주도하는 산업·통상·에너지 정책을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성 장관은 "먼저 우리 산업을 투입 위주의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 전환해 생산성을 높여 나가야 한다"며 "주력산업과 신산업 모두에서 혁신성장의 물줄기가 흐를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창업·성장·성숙·구조조정이라는 기업의 라이프 사이클이 역동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성장의 걸림돌을 제거하고 구조조정 등 시장의 실패를 보완해 중소·중견기업이 우리 경제의 핵심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정부·기업·대학·연구소 등 혁신 주체들의 역량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국가 혁신 역량을 극대화하고, 이 과정에서 민간이 혁신을 주도하도록 정부는 서포트 타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통상에 대해서는 "산업과 통상은 따로 볼 수 없는 동전의 양면 같아서 함께 할 때 큰 시너지가 창출된다"며 "앞으로 통상 현안 대응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한미 자유무역협정 개정, 철강 관세 등 대응을 넘어서 이제 미중 통상분쟁, 자동차 232조 등 남은 이슈에도 의연히 대응하고 한미 FTA 개정 협정의 비준도 차분하게 준비하자"면서 "전략적인 시장 개척과 경제협력을 위한 신남방정책과 신북방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