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폼페이오 "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 엄청난 가치 있을 것"

폼페이오 "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 엄청난 가치 있을 것"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현지시간으로 24일 2차 북미정상회담이 곧 개최될 것이라며 회담 개최가 엄청난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뉴욕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차 북미정상회담을 갖는 건 막대한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2차 북미정상회담 성사를 위해 북한은 무얼 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자세한 내용은 언급하지 않겠다면서도 그것이 곧 일어날 것이라는데 확신한다고 답변했습니다.

그러면서 나는 조만간 평양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의 리더십이 북한과의 긴장을 완화했으며, 우리가 최종적인 목표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고 언급했습니다.

평양 남북정상회담에 대해서는 지난주 정상회담은 긍정적인 일보전진이었다고 전제하고 그러나 압박을 완화할 시간은 아니다라며 제재 유지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그는 '현시점에서 미국은 북한에 무엇을 내줄 것인가'라는 질문에 근본적인 원칙은 동일하게 그대로 유지된다고 강조하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의해 가해진 제재는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