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황제의 부활'…타이거 우즈, PGA 5언더파 공동 선두

천만 달러의 보너스가 걸린 미국 PGA투어 플레이오프 최종전인 투어 챔피언십 첫날 타이거 우즈가 5언더파 맹타를 휘두르며 공동 선두에 올랐습니다.

우즈는 첫 홀을 보기로 시작했지만, 5번 홀부터 타수를 줄여갔습니다.

5번 홀에서 8m가 넘는 긴 버디퍼트를 홀에 떨궈 갤러리들의 환호를 받았고 6번 홀에서도 5m 가까운 버디 퍼트로 연속 버디를 잡아 전반에 1타를 줄였습니다.

12번 홀에서는 정확한 아이언샷을 뽐냈습니다.

90m를 남기고 친 세컨샷이 홀 1.3m에 붙어 버디를 잡았고, 14번 홀에서도 그림 같은 아이언샷으로 버디를 추가했습니다.

540m 거리의 파 파이브 홀인 마지막 18번 홀이 압권이었습니다.

특유의 장타로 세컨샷을 그린에 올렸고, 여기서 8.4m짜리 이글 퍼트를 그대로 홀에 집어넣었습니다.

단숨에 2타를 줄인 뒤 오른 주먹을 불끈 쥐고 황제의 부활을 알렸습니다.

페덱스컵 포인트 30위까지만 출전할 수 있는 이 대회에 5년 만에 나선 우즈는 합계 5언더파로 리키 파울러와 함께 공동 선두에 올랐습니다.

우즈는 현재 페덱스컵 포인트 20위지만 만약 이 대회에서 우승하고, 상위권 선수들이 부진할 경우 개인 통산 3번째로 천만 달러 보너스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오프 2연승으로 천만 달러에 가장 근접한 디섐보는 첫날 1오버파 공동 21위를 기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