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평양 남북 정상회담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청와대는 관계 장관이 참석한 준비 회의를 열어 최종 점검에 나섰습니다. 이번엔 둘째 날 공동선언문이 발표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평양회담 둘째 날 선언문 발표 유력…갖는 의미는
▶ '정상회담 D-3' 최종 점검 회의…선발대 16일 평양행

2. 평양을 무대로 두 정상이 어떤 장면을 만들지도 관심이 쏠립니다. 김정은 위원장이 직접 공항 영접을 할지, 도보 다리 회담 같은 장면이 나올지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습니다.
▶ 김정은, 공항 영접 나올까…평양회담 관전 포인트는?

3. 투자받은 돈을 부동산 투자자에게 다시 빌려주는 P2P 대출이 늘고 있습니다. 부동산 투기를 부추긴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 규제 사각 '부동산 P2P 대출'…부실 투자 피해 위험

4. 추석 연휴를 한 주 앞두고 벌초와 이른 성묘를 다녀오는 사람들로 고속도로가 붐볐습니다. 전통시장은 명절 준비로 바빴습니다.
▶ 추석 앞두고 벌초·성묘객 '북적'…전통시장은 '활기'

5. 허리케인 플로렌스가 미국 남동부를 강타했습니다. 필리핀에서는, 최고 시속 305km의 돌풍을 동반한 슈퍼 태풍 망쿳이 상륙해 대규모 정전 사태와 홍수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 허리케인이 몰고 온 1m 물폭탄…통째로 잠긴 마을

6. 경기도의 한 아파트 단지 주변 애견 카페 때문에 주민이 소음 피해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애견 카페를 둘러싼 갈등을 취재했습니다.
▶ 아파트 단지 옆 애견카페…'개 소음'에 갈등 폭발

7.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임금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노동자가 크게 늘었습니다. 올 상반기 못 받은 임금 액수가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 "연락도 안 되고 돈도 못 받고"…임금 체불액 역대 최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