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부, 일자리 창출 성장지원펀드 506억 원 조성

정부, 일자리 창출 성장지원펀드 506억 원 조성
정부가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우수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 성장지원펀드'를 조성해 본격적으로 투자에 나섭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투자는 506억원 규모의 '일자리 창출 성장지원펀드'를 조성해 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펀드는 추가경정예산 500억원이 배정되고 한국벤처투자가 6억원 투자해 만들어졌습니다.

중기부는 이 펀드를 통해 일자리창출 성과가 우수한 기업을 중심으로 벤처캐피탈, VC가 투자한 기업에 매칭하는 방식으로 유망기업의 지속성장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투자 대상은 투자 신청일 기준 과거 5년 이내에 벤처투자를 받았거나 중소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 중소기업 연구·R&D 성공, 기술보증기금 보증 등을 받은 기업 중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거나, 기대되는 곳입니다.

투자는 VC가 투자하는 동일 조건으로 기업당 50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이 펀드 자금을 받으려면 매칭 투자하는 VC가 매달 초 한국벤처투자에 접수하면 됩니다.

중기부 측은 펀드 투자를 받은 기업은 최대 2배의 자금을 유치할 수 있어 고용과 지속성장을 위한 충분한 자금 확보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중기부는 또 투자 기업의 창업자·임직원 등에 일자리 매칭펀드 투자지분을 매입할 수 있는 권리, 콜옵션을 최대 60%까지 부여하는 제도를 도입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임직원이 펀드가 보유한 회사지분을 취득할 기회를 주기로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