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내일까지 아침 공기 '쌀쌀'…전국 흐린 하늘

내일(12일) 아침까지는 평년기온을 웃돌면서 많이 쌀쌀하겠습니다.

밤사이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내일 서울의 아침 기온은 17도선으로 오늘 아침과 비슷하겠습니다.

낮에는 기온이 10도 이상 올라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고요, 모레부터는 아침 공기가 조금씩 덜 쌀쌀합니다.

기온 차는 한 1~2도 정도 차이지만 이른 아침 출근길에 느껴지는 추위은 확실하게 덜해지겠습니다.

지금 전국 대부분 지방 구름이 끼거나 대체로 흐린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일은 가끔 구름 낀 날씨가 이어지겠고요, 동해안 지방은 동풍이 불어옵니다.

영남해안지역에 비 예보가 있는데요, 아침부터 낮까지 5~20밀리미터 안팎의 비가 내리겠고 그 밖의 동해안과 일부 남해안 지역에서는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제주도는 남쪽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역시 20밀리미터 안팎의 비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은 17도, 부산은 19도, 전주는 16도 안팎으로 오늘 아침만큼 쌀쌀한 곳 많겠고, 한낮기온은 크게 올라서 서울과 전주 28, 광주는 29도까지 오르겠고 상대적으로 동풍의 영향을 받는 동해안 지방은 꽤나 선선하게 느껴지겠습니다.

주 후반에는 비 예보가 있습니다.

목요일 제주지역부터 다시 비가 시작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를 뿌리겠습니다.

(이여진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