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2천억 불에 더해 2천670억 불 中 제품에 추가 관세 준비돼"

트럼프 "2천억 불에 더해 2천670억 불 中 제품에 추가 관세 준비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오늘(8일) 2천670억 달러, 약 300조 천억 원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추가 관세가 준비됐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트럼프 행정부가 의견 수렴 절차까지 끝낸 2천억 달러 규모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부과안에 더한 추가 관세 위협입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기자들에게 "우리가 얘기하고 있는 2천억 달러 규모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중국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 뒤에는 자신이 원하면 "짧은 공지 후 가능하도록 준비된 또 다른 2천670억 달러 규모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중국의 대미 수출액 전체에 대해 관세를 매기겠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지난해 미국의 대중 수출액은 천304억 달러, 중국의 대미 수출액은 5천56억 달러입니다.

미국은 이미 중국과 500억 달러 규모의 관세 폭탄을 주고받았으며, 2천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대해서는 의견수렴 절차를 끝내고 강행 여부만 남겨둔 상황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