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유엔총회 기간에 한미FTA 개정안 서명 이뤄질 것"

트럼프 "유엔총회 기간에 한미FTA 개정안 서명 이뤄질 것"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번 달 열리는 유엔 총회 기간에 한미 FTA 개정안에 공식 서명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열린 각료회의에서 "우리는 한국과 합의를 이뤘고, 몇 주안에 열리는 유엔 총회 기간에 서명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합의는 약 두 달 전에 이뤄졌으며, 아주 짧은 기간 내에 서명식을 가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런 발언은 '워터게이트' 특종기자인 우드워드 워싱턴포스트 부편집인이 곧 펴낼 신간 '공포:백악관의 트럼프'에서 전한 한미 FTA 관련 일화를 반박하는 과정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 책에는 '관세 폭탄' 정책 등을 둘러싼 트럼프 대통령과의 갈등으로 지난 3월 사임한 게리 콘 전 백악관 국가경제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의 한미 FTA 폐기 시도를 막기 위해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과의 무역협정에서 공식적으로 철수하는 내용으로 서명하려고 한 서한을 대통령의 책상에서 '몰래 빼내 도망쳤다'는 비화가 담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이에 대해 '또 하나의 가짜'라며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