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오현득 국기원장 구설에 "해임시켜라" 국민청원 빗발

[뉴스pick] 오현득 국기원장 구설에 "해임시켜라" 국민청원 빗발
오현득 국기원장을 둘러싼 각종 의혹이 불거지면서 해임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5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오현득 국기원장을 구속수사해 진실을 밝혀달라', '오현득 국기원장 비리 수사 및 해임해라'는 등의 청원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청원을 올린 이들은 전날 방송된 MBC 'PD수첩-누구를 위한 국기원인가'편에서 다뤄진 국기원과 오 원장을 둘러싼 각종 의혹을 두고 "당장 수사해달라", "비리는 확실히 밝혀달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오현득 청원

또 익명의 현 국기원 직원 A 씨는 "해외 출장을 가면 성인용품 가게에 가서 1시간 반, 2시간 씩 구경을 한다"라며 "직원이 통역이 안되면 거기 있는 현지 사범에게 어떻게 쓰는 건지 무엇에 좋은 건지 물어본다. 한마디로 너무 부끄럽다"라고 털어놨습니다.

해외 파견사범 B씨는 "(오 원장이) 국기원에서는 왕, 신 같은 존재"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또다른 제보자 C씨는 인터뷰에서 "오 원장이 해외 현지 사범들에게 값비싼 물건을 요구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오현득 국기원장 의혹

'PD수첩'은 한 해에 100억원 이상 혈세를 지원받는 국기원은 감시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해 국기원 측은 'PD수첩'과의 서면 인터뷰를 통해 "제기된 논란은 국기원을 음해하려는 시나리오다. 특히 성 관련 의혹에 대해서는 양심에 거리끼는 일을 한 적이 없다. 'PD수첩'의 방송으로 인해 국기원의 명예가 훼손될까 무섭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대선 후보 경호대장을 지낸 오 원장은 2010년 국기원 이사로 들어와 이른바 '낙하산 인사'라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오 원장은 지난 2013년 이사회에서 재신임을 받지 못해 물러났지만 당시 국기원 이사장이던 홍문종 자유한국당 의원이 다시 불러들였습니다. 

오 원장은 이후 연수원장과 부원장을 거쳐 2016년 6월 국기원장직에 올랐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MBC 'PD수첩' 화면 캡처, 연합뉴스, 국민청원 홈페이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