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뉴스pick] 군인 동상에 경례하는 어린아이의 대견한 모습…CCTV에 포착

한류경 작가, 이혜미 기자 param@sbs.co.kr

작성 2018.09.04 09:11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뉴스pick] 군인 동상에 경례하는 어린아이의 대견한 모습…CCTV에 포착
어린 소년이 군인 동상에 경례하는 모습이 CCTV에 포착돼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일, 미국 폭스뉴스 인사이더 등 외신들은 미국 위스콘신주 리틀 추트 소방서의 공식 페이스북에 공개된 한 소년의 대견한 모습이 담긴 사진 한 장을 소개했습니다.

사진에는 한 소년이 거리에 서 있는 군인 동상을 향해 거수경례하는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리틀 추트 소방서는 사진을 공개하며 "최근 기념관에 설치된 CCTV 영상을 검토하던 중 남자아이가 기념비에 경의를 표하는 대견한 모습을 포착했다"며 "미국에 이러한 존경심은 여전히 살아있다"는 글을 남겼습니다.

외신들에 따르면, 소방서 측은 최근 기념관의 동상이 파손된 사건과 관련해 범인을 찾기 위해 CCTV를 돌려보다 우연히 이 장면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리틀 추트 소방서의 두에인 네초덤 소방령은 "소년이 처음에 근처에 있는 성조기를 바라보더니 동상에 다가가 경례를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소년의 행동을 보고 저절로 흐뭇한 미소가 지어졌다"며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국기와 군인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것을 보니 아직 살만한 세상이라는 생각이 든다. 소년을 꼭 한번 만나보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페이스북 Little Chute Fire Depar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