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靑 "국무회의 때 상임위 안 했으면" 국회에 '정부 일정 존중' 요청

靑 "국무회의 때 상임위 안 했으면" 국회에 '정부 일정 존중' 요청
청와대가 매주 대통령이 주재하는 국무회의를 비롯해 정부의 공식일정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국무위원들이 참석해야 하는 국회 일정과 겹치지 않게 배려해달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국회 일정에 대해 우리 정부가 존중하고 국무위원들이 최대한 국회에 참석하고 있으니 항상 매주 화요일 오전에 잡혀 있는 국무회의에 대해서도 국회가 상호존중의 정신으로 일정을 존중해줬으면 감사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28일) 오전 10시 청와대에서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한 국무위원들이 참석하는 국무회의를 주재했고, 국회는 같은 시간 운영위·환경노동위·국토위·정보위 등 일부 상임위원회 전체회의를 소집했습니다.

통상 상임위 전체회의가 열리면 관련 부처 장관이 출석해 현안을 보고하고 위원들의 질문에 답변합니다.

김 대변인은 "꽤 오래전인데 문 대통령이 '매주 화요일 오전에는 항상 국무회의가 열리니 그 시간에는 국회가 장관이 참석하는 본회의·상임위 등의 일정을 잡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취지의 언급을 했고 정무수석을 통해 국회에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