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 주로 예정됐던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방북을 전격 취소했습니다. 북한 비핵화 진전이 충분하지 않은 데다 중국도 이를 돕지 않고 있다는 이유를 들었습니다.
▶ 트럼프, 폼페이오 방북 '제동'…"비핵화 진전 불충분"

2. 우리 정부는 아쉽다는 반응을 내놨습니다. 청와대는 북한 비핵화 여정에 생길 우여곡절 가운데 하나일 뿐이라며 다음 달 열리는 남북 정상회담 계획에는 변함이 없을 거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회담 의제와 일정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 건 불가피해 보입니다.
▶ 靑 "방북 연기, 아쉽다"…남북정상회담 영향 미칠까

3. 돼지에게 고열을 일으켜 숨지게 하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 유전자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검출됐습니다. 중국 여행객이 가져온 음식물에서 이 바이러스가 발견됐는데 돼지가 감염될 경우 치사율이 100%에 가까워 검역 당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 '백신 없는'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전자 검출…당국 비상

4. 태풍 솔릭으로 제주도뿐만 아니라 전남 지역의 피해도 큽니다. 수확을 앞둔 농민들의 속은 타들어 가고 있습니다. 헬기로 현장을 돌아봤습니다.
▶ 하늘에서 본 태풍 솔릭의 상흔…비 예보 속 복구 '총력'

5. 인기 아이돌 그룹의 캐릭터 기념품, 이른바 '아이돌 굿즈'를 사기 위해 며칠 밤 노숙하는 일까지 생기고 있습니다. 어린 팬들을 겨냥한 상술의 그림자를 짚어봤습니다.
▶ '굿즈' 위해 밤샘 노숙은 기본…줄서기 대행도 비일비재

6. 정부의 경제 정책에 대한 비판이 커지는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올바른 경제정책 기조로 가고 있다"며 소득주도성장에 대한 확신을 밝혔습니다. 경제지표 악화에 대한 비판을 정면 돌파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됩니다.   
▶ 文 "경제정책 바로 가고 있다"…'소득주도성장' 강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