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차상봉 둘째날, 오전 개별상봉 이어 오후 단체상봉 시작

2차상봉 둘째날, 오전 개별상봉 이어 오후 단체상봉 시작
남북 이산가족들이 2차 상봉 행사 이틀째인 오늘(25일) 오후 단체상봉을 시작했습니다.

오늘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금강산호텔 객실에서 개별상봉을 하고 나서 오후 3시부터는 금강산 이산가족면회소에서 단체상봉에 들어갔습니다.

개별상봉에서 가족끼리 한층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눴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단체상봉은 좀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별상봉 때는 객실에서 오붓하게 가족만 모여 이야기꽃을 피우면서 객실로 배달된 도시락을 함께 먹었습니다.

남측 가족들은 개별상봉을 마치고 나서 2시간 뒤에 단체상봉이 예정돼 있는데도 북측 가족을 배웅하며 아쉬워했습니다.

손을 꼭 잡고 얼굴을 어루만지며 눈물을 흘리는 가족도 있고, 포옹하며 "저녁때 만나"라고 인사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오늘 2시간으로 예정된 단체상봉이 끝나면 남측 가족과 북측 가족이 따로 저녁 식사를 하는 것으로 상봉 둘째 날 일정이 마무리됩니다.

이들은 2차 이산가족 상봉 행사 마지막 날인 내일 작별 상봉과 공동 중식을 끝으로 사흘간의 짧은 만남을 마친 뒤 금강산에서 버스를 타고 귀환할 예정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